메뉴

여주프리미엄아웃렛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참여농가 모집

URL복사

4월 17일 개장 7월 25일까지 매주 주말, 공휴일 여주프리미엄아웃렛 구름다리에서 운영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여주시가 오는 4월부터 7월까지 매주 주말 및 공휴일에 개장하는 여주프리미엄아웃렛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을 위해 3월 3일부터 3월 17일까지 2주간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887-2443)에서 참여농가 접수를 받는다.

 

자격요건은 관내 농산물 및 특산물을 직접 생산․가공하는 농업인과 농산물 및 특산물 재배농가로 구성된 생산자단체이며, 농업인(단체 구성원)은 주된 생업이 농업으로 직접 농업생산에 종사하는 자로 한정한다.

 

참여농가 선정은 1차 서류심사와 실 경작여부 확인을 거쳐 적격자를 대상으로 참여자 선정․평가 위원회에서 품목군을 고려하여 2차 평가를 하며 4월초 최종 참여농가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여주시와 신세계사이먼(주) 여주점이 여주프리미엄아웃렛 방문객을 대상으로 직거래장터를 개설하여 여주농특산물의 판매․홍보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여주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참여농가 모집 5월~7월간 1차 운영을 위한 모집이며 8월~10월까지 2차 운영을 위한 참여농가 모집은 별도 진행된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 운영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24일부터 31일까지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학생으로부터 시작하는 평화・통일 주간’을 중점 추진한다. 이는 2020년 시흥청소년교육의회가 제안한 ‘평화・통일의 날’운영 내용을 받아들여 도내 초・중・고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시흥 배곧고등학교 학생자치회와 평화리더반 학생들이 주도해 마련한 ‘평화・통일 주간’내용은 ▲Let’s평화 방탈출, ▲‘하나’된 우리의 이모티콘, ▲행시의 신, ▲유 퀴즈! 온 더 코리아, ▲평화틱톡챌린지이다. 도교육청은 이 밖에도 각종 교수・학습자료와 콘텐츠를 각 학교에 안내해 학교별 교육과정과 연계하고 학생자치회와 동아리 중심으로 평화・통일 주간을 다채롭게 운영토록 했다. 도교육청 강심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기획하고 주도하는 첫 평화ㆍ통일 주간이라는 점에서 올해 평화ㆍ통일 주간의 의미가 더욱 크다”면서, “평화・통일 시대를 열어갈 주체로서 학생들이 삶에서 평화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통일교육주간은 2013년부터 해마다 5월 넷째 주에 운영해 올해로 9회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