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주시, 평생학습동아리 및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URL복사

다양하고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문화 확산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여주시 평생교육과는 평생학습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주도하는 학습공동체 조성을 위해 「2021년 평생학습동아리 및 프로그램 지원사업」공모를 실시한다.

 

 

공모사업은 경기평생학습동아리(소외계층) 지원사업, 우수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우수평생학습프로그램 지원사업 세 분야로 진행된다.

 

「경기평생학습동아리(소외계층) 지원사업」공모는 여주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소외계층 평생학습동아리로, 노인, 저소득층, 다문화, 미혼모, 장애인 등 성인 10인 이상으로 구성되고, 매월 2회 이상 정기적인 학습활동이 이루어지면 신청이 가능하다.

 

「우수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공모는 여주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평생학습동아리로 성인 10인 이상으로 구성되고, 매월 2회 이상 정기적인 학습활동이 이루어지면 신청이 가능하다.

 

「우수평생학습프로그램 지원사업」공모는 여주시 소재 평생학습기관, 주민자치센터, 비영리법인·단체·시설에서 신청 가능하며, 1기관 1프로그램만 신청 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3월 22일부터 3월 31일까지이며, 해당 분야 공모신청서를 작성한 후 여주시평생학습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sk7479@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식 및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yeoju.go.kr)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여주시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887-3318)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 운영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24일부터 31일까지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학생으로부터 시작하는 평화・통일 주간’을 중점 추진한다. 이는 2020년 시흥청소년교육의회가 제안한 ‘평화・통일의 날’운영 내용을 받아들여 도내 초・중・고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시흥 배곧고등학교 학생자치회와 평화리더반 학생들이 주도해 마련한 ‘평화・통일 주간’내용은 ▲Let’s평화 방탈출, ▲‘하나’된 우리의 이모티콘, ▲행시의 신, ▲유 퀴즈! 온 더 코리아, ▲평화틱톡챌린지이다. 도교육청은 이 밖에도 각종 교수・학습자료와 콘텐츠를 각 학교에 안내해 학교별 교육과정과 연계하고 학생자치회와 동아리 중심으로 평화・통일 주간을 다채롭게 운영토록 했다. 도교육청 강심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기획하고 주도하는 첫 평화ㆍ통일 주간이라는 점에서 올해 평화ㆍ통일 주간의 의미가 더욱 크다”면서, “평화・통일 시대를 열어갈 주체로서 학생들이 삶에서 평화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통일교육주간은 2013년부터 해마다 5월 넷째 주에 운영해 올해로 9회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