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좋은시정위원회 6기 출범··· 신규위원 12명 위촉

URL복사

염태영 수원시장, 비대면 방식으로 위촉장 수여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수원시는 15일 ‘제6기 수원시 좋은시정위원회’ 신규 위원 12명을 위촉하고, 비대면 방식으로 위촉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수원시에 따르면 염태영 수원시장은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신규 위원들을 영상으로 만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촉장은 추후 전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제6기 신규 위원 12명 중 10명은 1~4기에 활동한 경험이 있고, 윤경효 한국지속가능발전센터 사무국장(환경교통위원회)·강은호 아동미술 강사(자치교육위원회) 등 2명은 첫 위촉이다.

 

제6기 좋은시정위원회는 기획조정위원회와 ▲일자리위원회 ▲안전도시위원회 ▲환경교통위원회 ▲자치교육위원회 ▲복지여성위원회 등 5개 분과위원회로 구성된다. 위원장을 포함해 71명이고, 임기는 7월 15일부터 2023년 7월 14일까지이다.

 

수원시가 2011년 2월 구성된 민관협력기구 ‘좋은시정위원회’는 거버넌스의 핵심 역할을 한다. ‘시민과의 약속’(공약)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평가하고, 정책과제를 제안·개발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시정 주요 시책과 현안을 심의하고 자문한다. 위원장은 염태영 시장이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민선 7기 마무리를 잘 할 수 있도록 시정의 조력자로서 큰 힘이 돼 달라”며 “늘 그래오셨듯이 시민의 입장을 대변해주시고, ‘시민 주도형 특례시’를 이룰 때까지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재위촉된 위원님들께서 신규 위원님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시민을 위한 행정’을 변함없이 이어가 주시길 바란다”며 “그동안 시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아주시고, 약속 사업을 세심하게 살펴주신 5기 위원님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 운영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24일부터 31일까지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학생으로부터 시작하는 평화・통일 주간’을 중점 추진한다. 이는 2020년 시흥청소년교육의회가 제안한 ‘평화・통일의 날’운영 내용을 받아들여 도내 초・중・고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시흥 배곧고등학교 학생자치회와 평화리더반 학생들이 주도해 마련한 ‘평화・통일 주간’내용은 ▲Let’s평화 방탈출, ▲‘하나’된 우리의 이모티콘, ▲행시의 신, ▲유 퀴즈! 온 더 코리아, ▲평화틱톡챌린지이다. 도교육청은 이 밖에도 각종 교수・학습자료와 콘텐츠를 각 학교에 안내해 학교별 교육과정과 연계하고 학생자치회와 동아리 중심으로 평화・통일 주간을 다채롭게 운영토록 했다. 도교육청 강심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기획하고 주도하는 첫 평화ㆍ통일 주간이라는 점에서 올해 평화ㆍ통일 주간의 의미가 더욱 크다”면서, “평화・통일 시대를 열어갈 주체로서 학생들이 삶에서 평화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통일교육주간은 2013년부터 해마다 5월 넷째 주에 운영해 올해로 9회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