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2021년 반려동물 문화교실’수강생 모집

URL복사

16일부터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신청…9~11월 비대면(온라인) 교육 운영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수원시가 2021년 반려동물 문화교실 ‘슬기로운 반려생활’에 참여할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원시의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고, 성숙한 반려동물 에티켓·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웅용 키움애견센터 대표가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9월2일부터 11월25일까지 매주 목요일 2회씩(오전 10시30분~정오, 오후 1~2시30분) 총 24회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된다.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된다. 수강생은 문자로 온라인 링크를 안내받아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올바른 ‘펫티켓’ 알아보기 ▲편안한 반려생활을 위한 반려견 사회화 교육 방법 ▲반려견 문제 행동의 원인과 대처법 알아보기 ▲반려견의 심리로 알아보는 올바른 행동요령 배우기 등이다.

 

이번 교육은 반려동물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분야별 정보→교육→수원시통합교육 검색’에서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검색한 뒤 원하는 시간대 강좌를 선택하면 된다.

 

수원시 생명산업과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시민들의 고민과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031-228-3328, 수원시 생명산업과 동물보호팀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 운영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24일부터 31일까지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학생으로부터 시작하는 평화・통일 주간’을 중점 추진한다. 이는 2020년 시흥청소년교육의회가 제안한 ‘평화・통일의 날’운영 내용을 받아들여 도내 초・중・고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시흥 배곧고등학교 학생자치회와 평화리더반 학생들이 주도해 마련한 ‘평화・통일 주간’내용은 ▲Let’s평화 방탈출, ▲‘하나’된 우리의 이모티콘, ▲행시의 신, ▲유 퀴즈! 온 더 코리아, ▲평화틱톡챌린지이다. 도교육청은 이 밖에도 각종 교수・학습자료와 콘텐츠를 각 학교에 안내해 학교별 교육과정과 연계하고 학생자치회와 동아리 중심으로 평화・통일 주간을 다채롭게 운영토록 했다. 도교육청 강심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기획하고 주도하는 첫 평화ㆍ통일 주간이라는 점에서 올해 평화ㆍ통일 주간의 의미가 더욱 크다”면서, “평화・통일 시대를 열어갈 주체로서 학생들이 삶에서 평화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통일교육주간은 2013년부터 해마다 5월 넷째 주에 운영해 올해로 9회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