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수원에코성장 희망프로젝트’ 참여학급 모집

URL복사

진로와 환경 연계한 학교 방문 환경교육 프로그램, 자유학년제 시행하는 중학교 1학년 85학급 모집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수원시가 ‘2022년 수원에코성장 희망프로젝트’에 참여할 중학교 1학년 85학급을 4월 8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원에코성장 희망프로젝트는 자유학년제를 시행하는 중학교의 1학년생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 연계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사)온환경교육센터가 주관한다.

▲생물다양성 ▲생활환경 ▲기후변화 ▲자원순환 ▲탄소중립으로 구성된 5개 분야별 주제 중 1개를 선택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관련 직종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90분 동안 이론교육과 실습, 토론식 모둠 활동을 진행한다. 무료 교육이다.

 

에코성장 희망프로젝트는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대면수업이 어려운 학급에서는 온라인 원격 지원수업(ZOOM 활용)을 병행하고, 자율학습지원용 동영상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작성해 8일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onecocenter@hanmail.net)으로 송부하면 된다. 선정된 학교에는 4월 12일 공문으로 일정을 발송할 예정이다.

 

신청서 서식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수원소식→시정소식’에 게시된 ‘2022 수원에코성장 희망프로젝트 참여학교 모집안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진로와 연계한 환경교육으로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릴 것”이라며 “에코성장 희망프로젝트로 녹색 미래세대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문의처: 031-228-2807, 수원시 환경정책과

031-211-9847 / 010-8758-5633, (사)온환경교육센터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 운영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24일부터 31일까지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학생으로부터 시작하는 평화・통일 주간’을 중점 추진한다. 이는 2020년 시흥청소년교육의회가 제안한 ‘평화・통일의 날’운영 내용을 받아들여 도내 초・중・고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시흥 배곧고등학교 학생자치회와 평화리더반 학생들이 주도해 마련한 ‘평화・통일 주간’내용은 ▲Let’s평화 방탈출, ▲‘하나’된 우리의 이모티콘, ▲행시의 신, ▲유 퀴즈! 온 더 코리아, ▲평화틱톡챌린지이다. 도교육청은 이 밖에도 각종 교수・학습자료와 콘텐츠를 각 학교에 안내해 학교별 교육과정과 연계하고 학생자치회와 동아리 중심으로 평화・통일 주간을 다채롭게 운영토록 했다. 도교육청 강심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기획하고 주도하는 첫 평화ㆍ통일 주간이라는 점에서 올해 평화ㆍ통일 주간의 의미가 더욱 크다”면서, “평화・통일 시대를 열어갈 주체로서 학생들이 삶에서 평화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통일교육주간은 2013년부터 해마다 5월 넷째 주에 운영해 올해로 9회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