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2 수원 초·중학생 국제교류 작품전 참가작품 공모

수원시국제교류센터,‘일상, 코로나 시대의 우리’주제로 7월 11일까지 모집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수원시국제교류센터가 7월 11일까지 ‘2022 수원 초·중학생 국제교류 작품전’에 참가작품을 공모한다.

 

 

수원시와 수원시의 국제자매·우호도시 초·중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다. ‘일상, 코로나 시대의 우리’ 주제로 4절지나 8절지에 작품을 완성해야 한다. 회화 종류, 창작 방식에는 제한이 없지만 평면 작품이어야 한다.

 

한 명이 한 작품을 응모할 수 있고, 작품 스캔본과 신청서를 전자우편(swcicshkim@gmail.com)으로 제출해야 한다. 컴퓨터 그래픽 작품은 응모할 수 없고, 표절·도작은 무효 처리된다.

 

초등 저학년·고학년, 중등부별로 금·은·동상과 특별인기상을 선정해 상장과 기념품을 수여한다. 그 외 입선작은 참가상(e-상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수원시국제교류센터는 출품작 중 500여 점을 선정해 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2022 수원 초·중학생 국제교류 작품전’을 연다. 작품전이 열릴 홈페이지 주소는 추후 공개한다.

 

수원시국제교류센터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대면 국제교류가 어려운 상황인데, 국제교류 작품전이 수원시 초·중학생들과 세계 학생들이 교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세계 여러나라 학생들이 다채로운 작품을 볼 수 있는 이번 작품전에 수원시 초·중학생 여러분이 많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열린 ‘2021 수원 초·중학생 국제교류 작품전’에는 수원시를 비롯해 독일·루마니아·일본·중국 등 12개국 16개 도시 학생 1164명이 참여했다.

 

문의처: 031-248-9395, 수원시국제교류센터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 운영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24일부터 31일까지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학생으로부터 시작하는 평화・통일 주간’을 중점 추진한다. 이는 2020년 시흥청소년교육의회가 제안한 ‘평화・통일의 날’운영 내용을 받아들여 도내 초・중・고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시흥 배곧고등학교 학생자치회와 평화리더반 학생들이 주도해 마련한 ‘평화・통일 주간’내용은 ▲Let’s평화 방탈출, ▲‘하나’된 우리의 이모티콘, ▲행시의 신, ▲유 퀴즈! 온 더 코리아, ▲평화틱톡챌린지이다. 도교육청은 이 밖에도 각종 교수・학습자료와 콘텐츠를 각 학교에 안내해 학교별 교육과정과 연계하고 학생자치회와 동아리 중심으로 평화・통일 주간을 다채롭게 운영토록 했다. 도교육청 강심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기획하고 주도하는 첫 평화ㆍ통일 주간이라는 점에서 올해 평화ㆍ통일 주간의 의미가 더욱 크다”면서, “평화・통일 시대를 열어갈 주체로서 학생들이 삶에서 평화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통일교육주간은 2013년부터 해마다 5월 넷째 주에 운영해 올해로 9회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