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수원청년 문화마켓 ‘놀장’ 셀러 모집

6월 17~18일 남문로데오청소년문화공연장 열려, 6월 7일까지 판매자 모집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수원도시재단 청년지원센터가 수원청년 문화마켓 ‘놀장’에 참여할 셀러(판매자)를 6월 7일까지 모집한다.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청년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구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수원시청년지원센터가 기획한 문화 마켓 ‘놀장’은 올해 2회(6월, 9월)에 걸쳐 운영된다.

 

6월 17~18일 남문로데오청소년문화공연장에서 열리는 첫 번째 놀장은 ▲판매부스(사장) ▲체험부스(하장) ▲버스킹(듣장) ▲청년정책 안내(얻장) ▲이벤트(친구하장)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원시청년지원센터는 ▲포장된 먹거리 상품 ▲핸드메이드(손으로 만든) 제품 ▲수공예 제품 ▲디자인 창작물 ▲독립출판물과 같은 창작물 등을 판매할 셀러(20팀 내외)를 모집한다.

 

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swyouth.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왕건 청년지원센터장은 “이번 프리마켓이 다양한 재능과 아이디어를 가진 소상공인 청년들이 판로를 개척하고, 제품을 홍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과 함께 어우러지는 문화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의 : 수원시청년지원센터(031-231-3373)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 운영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24일부터 31일까지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학생으로부터 시작하는 평화・통일 주간’을 중점 추진한다. 이는 2020년 시흥청소년교육의회가 제안한 ‘평화・통일의 날’운영 내용을 받아들여 도내 초・중・고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시흥 배곧고등학교 학생자치회와 평화리더반 학생들이 주도해 마련한 ‘평화・통일 주간’내용은 ▲Let’s평화 방탈출, ▲‘하나’된 우리의 이모티콘, ▲행시의 신, ▲유 퀴즈! 온 더 코리아, ▲평화틱톡챌린지이다. 도교육청은 이 밖에도 각종 교수・학습자료와 콘텐츠를 각 학교에 안내해 학교별 교육과정과 연계하고 학생자치회와 동아리 중심으로 평화・통일 주간을 다채롭게 운영토록 했다. 도교육청 강심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기획하고 주도하는 첫 평화ㆍ통일 주간이라는 점에서 올해 평화ㆍ통일 주간의 의미가 더욱 크다”면서, “평화・통일 시대를 열어갈 주체로서 학생들이 삶에서 평화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통일교육주간은 2013년부터 해마다 5월 넷째 주에 운영해 올해로 9회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