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광교홍재도서관, ‘과학, 명화를 읽다’ 수강생 모집

6월 29~30일‘캔버스 속에 숨겨진 수학’주제로 강연…선착순 60명 모집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수원시 광교홍재도서관이 ‘과학, 명화를 읽다 1: 캔버스 속에 숨겨진 수학’ 강좌에 참여할 수강생 60명을 9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022년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 지원 프로그램인 ‘과학, 명화를 읽다’는 예술과 과학을 연계한 인문학 강연으로 대중에게 잘 알려진 명화(名畫)를 새롭게 해석해 이야기를 들려주는 강연이다.

 

첫 강좌는 이광연 한서대학교 수학과 교수가 ‘캔버스 속에 숨겨진 수학’을 주제로 29일·30일(오전 10시~정오) 2회에 걸쳐 광교홍재도서관 2층 강당에서 진행한다.

 

▲르네상스 시대의 거장인 라파엘로 산치오의 ‘아테네 학당’ 등 명화 살펴보기 ▲명화 속에 등장하는 수학자들의 흥미로운 이야기 ▲황금비·미로·착시 등 수학의 원리로 살펴보는 미술 작품 등을 주제로 강연한다.

 

광교홍재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uwonlib.go.kr/gh) ‘통합예약/신청→독서문화프로그램’에서 ‘경기도 문화의 날 <과학, 명화를 읽다 1: 캔버스 속에 숨겨진 수학>’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무료 강연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예술과 과학을 연계한 수준 높은 인문학 강좌를 마련했다”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전문가가 들려주는 흥미로운 명화 이야기를 듣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교홍재도서관은 ‘과학, 명화를 읽다(1~4)’ 강좌를 9월까지 운영한다. ▲의학의 눈으로 바라본 명화(7월 27~28일) ▲명화에 담긴 예술의 화학 작용(8월 31일·9월 1일) ▲명화로 읽는 인체의 서사(9월 27~28일) 등을 주제로 진행한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 운영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24일부터 31일까지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학생으로부터 시작하는 평화・통일 주간’을 중점 추진한다. 이는 2020년 시흥청소년교육의회가 제안한 ‘평화・통일의 날’운영 내용을 받아들여 도내 초・중・고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시흥 배곧고등학교 학생자치회와 평화리더반 학생들이 주도해 마련한 ‘평화・통일 주간’내용은 ▲Let’s평화 방탈출, ▲‘하나’된 우리의 이모티콘, ▲행시의 신, ▲유 퀴즈! 온 더 코리아, ▲평화틱톡챌린지이다. 도교육청은 이 밖에도 각종 교수・학습자료와 콘텐츠를 각 학교에 안내해 학교별 교육과정과 연계하고 학생자치회와 동아리 중심으로 평화・통일 주간을 다채롭게 운영토록 했다. 도교육청 강심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기획하고 주도하는 첫 평화ㆍ통일 주간이라는 점에서 올해 평화ㆍ통일 주간의 의미가 더욱 크다”면서, “평화・통일 시대를 열어갈 주체로서 학생들이 삶에서 평화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통일교육주간은 2013년부터 해마다 5월 넷째 주에 운영해 올해로 9회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