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주시농업기술센터, 하반기 전통발효식품교육 교육생 모집

식초, 전통주, 장아찌, 김치 과정 선착순 모집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여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5일까지 2022년 하반기 전통발효식품교육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전통발효식품교육에서는 식초, 전통주, 장아찌, 김치 4개 과정이 진행된다.

 

식초과정은 곡물과 과일을 활용한 다양한 건강식초 제조법, 전통주는 발효식품의 다양화를 위해 삼양주, 이양주, 과실주 등 농가 특색에 알맞은 전통주 제조 교육으로 개설되었으며, 장아찌 과정은 여주 고구마순, 가지 등 여주 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양념 장아찌 교육, 김치 과정은 전통김치 및 계절별 다양한 농작물을 통한 김치 실습 등 다양한 전통발효식품 제조법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은 오는 8월부터 세종대왕면에 위치한 전통발효식품관에서 진행되며, 수강을 희망하는 여주시민은 여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및 밴드에서 선착순 온라인접수가 가능하다.

 

교육 일정 및 내용 등 보다 자세 한 사항은 여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yeoju.go.kr/main/agriculture) 또는 생활자원팀(☎ 887-3717)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 운영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24일부터 31일까지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학생으로부터 시작하는 평화・통일 주간’을 중점 추진한다. 이는 2020년 시흥청소년교육의회가 제안한 ‘평화・통일의 날’운영 내용을 받아들여 도내 초・중・고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시흥 배곧고등학교 학생자치회와 평화리더반 학생들이 주도해 마련한 ‘평화・통일 주간’내용은 ▲Let’s평화 방탈출, ▲‘하나’된 우리의 이모티콘, ▲행시의 신, ▲유 퀴즈! 온 더 코리아, ▲평화틱톡챌린지이다. 도교육청은 이 밖에도 각종 교수・학습자료와 콘텐츠를 각 학교에 안내해 학교별 교육과정과 연계하고 학생자치회와 동아리 중심으로 평화・통일 주간을 다채롭게 운영토록 했다. 도교육청 강심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기획하고 주도하는 첫 평화ㆍ통일 주간이라는 점에서 올해 평화ㆍ통일 주간의 의미가 더욱 크다”면서, “평화・통일 시대를 열어갈 주체로서 학생들이 삶에서 평화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통일교육주간은 2013년부터 해마다 5월 넷째 주에 운영해 올해로 9회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