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제조 플랫폼 고장 예지·진단 기술개발’ 워크숍 개최

경북도, ‘로봇설비 고장·예지 진단 시스템’ 특허기술 3건 개발

 

[뉴스클리어 = 박기덕 기자] 경상북도는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주관으로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안동 CM파크호텔에서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한국로봇융합연구원, 포항공대 정보통신연구원, 관련기업 및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 추진해온 ‘스마트제조 플랫폼 고장 예지·진단 기술개발 워크숍’을 가졌다.

‘스마트제조 플랫폼 고장 예지·진단 기술개발사업’은 2017년 11월부터 2019년 5월까지 약 19개월간 8억원을 투입해 ‘스마트 제조 플랫폼을 위한 고장 예지·진단 기술개발’R&D사업이다.

워크숍에서는 본 기술개발 사업추진현황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하고 특히 과제의 결과물로 개발된 로봇/설비 고장 예지·진단 플랫폼관련 특허기술 3건을 경북로봇기업인 ㈜오토로보틱스와 ㈜신독에 기술 이전하는 협력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협의했다.

㈜오토로보틱스는 경북테크노파크에 위치해 있으며, 2017년 창업이후 산업용로봇을 생산하는 전문생산기업체로 용접로봇, 핸들링로봇으로 사용하는 로봇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신독은 경북 성주산업단지에 위치해 있으며 1987년 창업이후 자동차 차체용접 자동화 시스템 전문생산업체로 국내 현대/기아자동차 협력사, 해외 글로벌GM 등에 자동화 설비생산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주관기관인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의 천승만 선임 연구원은 “이번에 개발된 특허기술을 경북의 로봇기업인 ㈜오토로보틱스와 ㈜신독에 이전해 로봇설비 및 신제품에 적용하면 3년간 약 26억원의 매출 증대가 발생하는 등 상당한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장준 경북도 과학기술정책과장은 “로봇설비 고장·예지 진단 시스템 특허기술을 지역의 우수 기업에 이전해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한편 관련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경북을 스마트 제조 플랫폼 기술의 중심지로 집중·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