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따뜻한 봄날 온 가족 함께 인형극 즐겨요”

18일 한솔동 주민센터서 어린이인형극‘헨젤과 그레텔’공연

 

[뉴스클리어 = 김황남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한솔동이 오는 18일 한솔동주민센터 3층 대강당에서 어린이 인형극 공연 ‘헨젤과 그레텔’을 진행한다.

이번 인형극 공연은 명작동화를 각색한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다양한 인형들의 생동감 넘치는 퍼포먼스로 구성됐다.

가난으로 힘들어하는 부모를 위해 음식을 찾으러 숲속으로 들어간 헨젤과 그레텔이 무서운 마귀할멈을 만나게 되는 이야기로, 아이들에게 삶의 지혜와 가족의 소중함을 알려준다.

당일 선착순 입장이며, 이번 인형극 ‘헨젤과 그레텔’ 공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한솔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온회 한솔동장은 “따뜻한 봄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을 위한 문화공연을 마련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 운영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24일부터 31일까지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학생으로부터 시작하는 평화・통일 주간’을 중점 추진한다. 이는 2020년 시흥청소년교육의회가 제안한 ‘평화・통일의 날’운영 내용을 받아들여 도내 초・중・고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시흥 배곧고등학교 학생자치회와 평화리더반 학생들이 주도해 마련한 ‘평화・통일 주간’내용은 ▲Let’s평화 방탈출, ▲‘하나’된 우리의 이모티콘, ▲행시의 신, ▲유 퀴즈! 온 더 코리아, ▲평화틱톡챌린지이다. 도교육청은 이 밖에도 각종 교수・학습자료와 콘텐츠를 각 학교에 안내해 학교별 교육과정과 연계하고 학생자치회와 동아리 중심으로 평화・통일 주간을 다채롭게 운영토록 했다. 도교육청 강심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기획하고 주도하는 첫 평화ㆍ통일 주간이라는 점에서 올해 평화ㆍ통일 주간의 의미가 더욱 크다”면서, “평화・통일 시대를 열어갈 주체로서 학생들이 삶에서 평화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통일교육주간은 2013년부터 해마다 5월 넷째 주에 운영해 올해로 9회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