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벼룩시장구인구직, 스마트앱어워드 2019 최우수상 수상

구인구직앱 목적에 부합하는 서비스 제공 및 사용자 중심의 UI제공
생활밀착 업직종 현장 사용 용어 1만5000건 반영하여 ‘통합검색’ 서비스 강화

[뉴스클리어 = 김황남 기자] 생활밀착 일자리를 제공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이 스마트앱어워드 2019 취업정보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달 28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모바일앱을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앱을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앱 시상식이다.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측면에 대한 평가 결과를 토대로 올해의 각 분야별 우수 모바일앱을 선정한다.

스마트앱어워드 2019를 통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벼룩시장구인구직 모바일앱은 직관적인 디자인과 고객에 최적화된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구인구직앱으로 목적에 부합하는 간결하고 알찬 서비스와 콘텐츠 제공, 중장년층 등 다양한 고객층이 어려움 없이 사용 가능한 사용자 중심의 UI를 제공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올해 벼룩시장구인구직은 앱 이용자들이 더 정확하고 빠르게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희망근무지, 업직종, 근무조건까지 원하는 조건을 선택하여 더 정확한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통합검색’ 서비스를 개편했다.

특히 이번 통합검색 서비스는 업직종 현장에서 사용되는 전문용어를 반영하여 적용해 생활밀착 일자리 종사자, 중장년층 및 소상공인들이 검색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일자리와 사람을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벼룩시장구인구직은 벼룩시장구인구직 주 이용자가 모바일을 통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구인구직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서비스를 강화해 온 것이 좋은 결실을 맺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구직자, 사업주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벼룩시장구인구직은 직접 제작하는 취업 뉴스 콘텐츠인 ‘취업생활정보’, 중장년 재취업과 전직을 위한 ‘중장년 교육정보’, 중장년 및 경단녀를 위한 ‘추천직업 및 재직자 인터뷰’ 등의 취업 콘텐츠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벼룩시장구인구직의 다양한 서비스는 벼룩시장구인구직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배너

지역

더보기

공공정책

더보기
GS25,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심리 증진 위해 서울시와 손잡고 업무협약 체결
[뉴스클리어 = 박기덕 기자] GS25가 서울시와 손을 잡고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결제 수수료 절감을 위해 나섰다. GS25과 서울시는 지난 10일 오후 2시 ‘서울 사랑 상품권 이용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서울특별시청에서 진행된 이번 MOU에는 조윤성 GS리테일 사장과 김성기 GS25 편의점지원부문장, 서정협 서울시 행정1부시장, 서성만 노동민생정책관 등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참석자들은 MOU에 앞서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 지원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증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MOU에서는 서울 사랑 상품권 유통 활성화를 위한 홍보 활동,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품권 소비 프로모션 활동 지원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체결된 MOU를 통해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편의점을 통한 지역 상품권 사용처 홍보 활동 강화, 지역사랑 상품권의 결제 편리성으로 보다 실질적인 소비 진작 효과를 볼 것으로 전망된다. 이 협약식에 앞서 GS25에서 지난 1월부터 모바일형 지역사랑 상품권인 제로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 홍보 등을 진행했으며 이로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