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AAX, 런던증권거래소 파트너 플랫폼 정식 합류

런던증권거래소 본사에서 거래소 공식 론칭 행사 가져
기술제휴에서 한발 더 나아가… 런던증권거래소의 경험, 네트워크를 통한 기관고객 유치 및 연합체 구성 계획

[뉴스클리어 = 임헌강 기자] 다양한 디지털 자산에 대해 장외, 현물 및 선물 거래를 제공하는 차세대 암호 화폐 거래소인 AAX가 11월 28일 런던에 위치한 런던증권거래소 본사에서 공식 론칭 행사를 개최하고 런던증권거래소 그룹의 파트너 플랫폼에 성공적으로 합류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이는 AAX 거래소와 런던증권거래소 간의 기존 기술협력 관계를 넘는 동반관계 관계가 형성되는 것이며 또한 런던증권거래소의 파트너 플랫폼에 가입한 최초의 암호 화폐 거래소가 된다.

지난 11월 7일, 런던증권거래소 그룹은 자사의 밀레니엄 익스체인지 매칭 엔진을 이용하여 AAX 거래소에 24시간 운영 환경을 클라우드에 구현하는데 성공했다.

런던증권거래소 그룹의 파트너 플랫폼은 금융 서비스 거래를 지원할 목적으로 구축된 네트워크 인프라인 런던증권거래소그룹의 글로벌 이노베이션 네트워크를 통해 서비스를 확장하고 런던증권거래소의 유럽, 북미 및 아시아의 기관 고객에게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런던증권거래소 그룹의 투자 회사, 판매 측 중개 업체, 데이터 및 기술 공급 업체의 연결된 클라이언트 커뮤니티에 기존 런던증권거래소와 연결을 통해 직접 액세스하여 온 보딩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가속화 할 수가 있게 된다.

지난 2018년 4월에 설립된 AAX는 ‘모두를 위한 기관급 플랫폼’을 표방하며 개인 및 기관 투자자 모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플랫폼을 시작했다.

지난 11월 28일 런던에 위치한 런던증권거래소 행사에서는 AAX와 페이블이 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공식 계약을 추가로 체결하는 의식도 가졌다. 사업개발 파트너인 페이블의 조정익 사업개발 담당자는 “이번 성공적 합류로 인해 AAX가 목표하는 공정, 고성능, 공신력 있는 거래소로 도약 할 수 있게 되었다”며 “건전한 시장조성을 위한 연합체 구성 계획에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런던증권거래소 그룹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책임자인 나이절 해럴드는 “런던증권거래소 파트너 플랫폼에 합류 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노베이션 이니셔티브에 합류함으로써 AAX 디지털 자산 거래소는 런던증권거래소 그룹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와 폭넓은 경험 및 각종 인프라를 활용하여 기관들에 좀 더 쉽게 다가가 갈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