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식품 HACCP 컨설팅 지원 사업’ 수행 업체 17~19일 모집

URL복사

[경기 = 김경원 기자] 수원시가 올해부터 지역 내 식품 제조 및 가공업체들이 식품의 원료 관리부터 유통·판매 등 모든 단계에서 식품 오염 등 위해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HACCP(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을 시작한다.

 

수원시는 식품위생 및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식품 HACCP 컨설팅 지원 사업’을 수행할 업체를 17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

 

사업 수행 업체로 선정되면 수원시 관내 식품 제조·가공업소 중 HACCP 인증을 희망하는 업소를 대상으로 HACCP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컨설팅을 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수행업체는 ▲영업자·종업원을 대상으로 한 HACCP 교육 ▲영업자의 선행요건 관리 기준 작성·운영 방법 ▲개별 영업장 특성에 맞는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작성·운영 방법 ▲식품 HACCP 인증 후 사후 유지·관리 등에 관한 컨설팅을 수행한다.

 

공모는 HACCP·식품 분야 교육·컨설팅 사업을 하는 업체가 신청할 수 있다. 단, HACCP·식품 기술 분야의 전문인력을 2인 이상 보유한 업체만 가능하다.

 

수원시는 컨설팅 수행계획, 컨설팅 사업실적, 컨설팅 비용·접근성, 경영시스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신청서와 컨설팅 수행계획서 등을 작성한 후 수원시청 위생정책과 위생관리팀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 등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수원소식→공고/고시/입법예고’에 게시된 ‘식품 HACCP컨설팅 지원사업 수행업체 선정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1-228-2676, 수원시 위생정책과 위생관리팀.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