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농업기술센터, ‘2020 생활문화 및 식문화 확산 교육’ 참가자 모집

URL복사

코로나19 사태 진정되면 프로그램 진행… 13일까지 신청해야

[경기 = 김경원 기자]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13일까지 ‘2020 생활문화 및 식문화 확산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생활문화·식문화 확산 교육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생활문화를 널리 알리고,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를 모집한 후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면 프로그램을 시작할 예정이다.

 

올해 교육은 ▲꽃차 소믈리에 양성 ▲식품가공기능사 양성 ▲자연염색 ▲농산물 활용 ▲우리 쌀 디저트 ▲전통음식 등 6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꽃차 소믈리에 과정에서는 꽃차 종류와 꽃차 블랜딩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특성·실습(장미와인·꽃 양갱 만들기 등)도 있다. 식품가공기능사 과정은 식품 가공 공정·식품 위생·식품과 질병 등에 관한 교육으로 운영된다.

 

자연염색 과정은 천연염색에 관한 이론교육·실습, 농산물 활용 과정은 농산물을 활용해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보고, 영농현장을 체험해보는 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우리나라 전통음식의 우수성을 알아보고 전통장·제철 음식 등을 만들어보는 전통음식 과정과 쌀을 활용해 쿠키·케이크 등을 실습해보는 우리 쌀 디저트 과정도 마련된다.

 

교육은 수원시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실·세미나실과 영농현장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교육 과정별로 주 1회(하루 2~3시간), 9~15회에 걸쳐 운영된다.

 

수원시에 주소지를 둔 시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꽃차 소믈리에·식품가공기능사·우리 쌀 디저트·전통음식·농산물 활용 등 5개 과정은 각각 24명, 자연염색 과정은 20명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시정소식’에서 교육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13일까지 전자우편(kim0959@korea.kr) 또는 팩스(031-228-3730)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제출 후 반드시 전화로 확인해야 한다.

 

문의: 031-228-2572, 수원시 농업기술과 인력육성팀.

 

배너

지역

더보기

공공정책

더보기
사회연대은행, 국내 최초 사회적 금융 ‘온라인 대출 시스템’ 오픈
[뉴스클리어 = 박기덕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가 요구되는 가운데 사회적 금융에서도 비대면 온라인 대출 시스템이 도입됐다. 사회연대은행은 6월 JP모간의 지원을 받아 온라인 대출 시스템 구축에 착수한 후 약 4개월간의 개발 과정을 거쳐 지난 11일 '온라인 대출신청'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에 따라 영세소상공인 창업 및 청년주거 금융에 대한 온라인 대출신청 및 심사현황 조회, 온라인 대출 약정, 실시간 상환관리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이와 관련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대표는 '원거리 소외계층의 불편이 해소되고 업무편의성도 높아지는 등 사회적 금융이 보다 선진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대출 시스템' 구축에는 K뱅크를 만든 뱅크웨어글로벌, KT클라우드, 유비리포트, 코리아크레딧뷰로, INCA 등이 다각도로 지원해 보안 및 운영 안정성을 확보했다. 개발에 참여한 뱅크웨어글로벌 박경지PM은 '시스템 구축 시, 주요 고려사항은 편의성과 보안이었다. 법적 규제 안에서 불편한 절차를 개선 혹은 시스템화해 편의성을 높였고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보안을 강화했다'며 '사회적 금융이 보다 활성화될 수 있기를 바라고 그 과정에 함께할 수 있어서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