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흥시, 다문화가족 자녀 방문학습지 수행기관 모집

URL복사

[뉴스클리어 = 경기] 김경원 기자 = 시흥시가 내달 10일까지 ‘2020년 다문화가족 자녀 방문학습지 지원사업’을 수행할 수행기관(방문학습지 전문업체)을 모집한다.

 

다문화가족 자녀 방문학습지 지원사업은 다문화가족 자녀의 한국어 학습능력 향상 및 원활한 학교적응을 돕기 위해 추진된다. 만4세~만10세 다문화가족 자녀 및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중도입국자녀를 대상으로 교사가 가정방문해 1:1로 한글 또는 국어교육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공모신청대상은 다문화가정 자녀의 한글‧국어 학습 지도능력을 갖추고 현재 방문학습지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전문 수행기관이다.

 

공모를 원하는 기관은 시흥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4월 6일부터 10일까지 여성가족과 다문화복지팀(시흥시 시청로20, 3층)으로 하면 된다.

 

심윤식 여성가족과장은 “시흥시의 다문화가족 자녀수는 3,935명으로 전국에서 6번째로 많다”며 “이 사업으로 다문화가족 자녀의 한국어 구사능력이 향상되고, 자신감과 학업능력이 높아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지역

더보기

공공정책

더보기
‘즐거운 김장, 함께하는 나눔’ 강동청소년센터, 지역 어르신 위한 가족봉사단의 김장 봉사 비대면 진행
[뉴스클리어 = 박기덕 기자] 시립강동청소년센터의 가족봉사단 '위드나누미'는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위드나누미'는 초등학생과 그 보호자로 구성된 가족봉사단으로 2019년에 이어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 상황을 반영해 비대면으로 5회기 진행하였다. 상반기에는 강동구 보건소에서 코로나19로 애쓰시는 분들을 위한 아이싱쿠키 나눔을 시작으로 청귤청과 견과류바, 송편키트에 이어 방역물품 나눔을 앞서 진행한 바 있다. 봉사단의 이수연 성인 참가자는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셨을 이웃들을 위해 집에서 속재료를 추가로 더 만들어 김치를 담그고 전달해 드렸다'며 '작지만 따듯한 사랑이 추운 겨울을 이기는 데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봉사단의 김대영 청소년 참가자는 '작년에 즐겁게 참여한 기억으로 올해도 신청해 참가하게 됐다'며 '작은 나눔이지만 받으시는 어르신들에게는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강정숙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관장은 '추워지는 날씨에 주위 이웃들에게 사랑의 김치를 전하고자 집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며 감염병 예방에 신경을 많이 기울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었다'며 '강동청소년센터는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