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 5․18 40주년 ‘민주화 공익활동 경기도 기념사업’ 대행업체 공모

URL복사

4월 13일 까지 공모, 입찰참가등록은 회계과, 제안서는 민관협치과 방문접수
민주화 기념사업, 문화사업 및 민주화 인식개선 홍보사업 등

[뉴스클리어 = 경기] 김경원 기자 = 경기도는 5.18 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이해 ‘5․18 40주년 민주화 공익활동 경기도 기념사업’을 추진할 대행용역업체를 공개모집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경기도에서 처음으로 추진하는 5․18 민주화 운동 기념사업은 5월 정신을 계승․발전시켜 나가고 민주주의와 인권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다.

 

사업내용은 ▲민주화운동 기념사업(기념식, 사진전시회, 기념퍼포먼스 등), ▲5월 민주화 문화사업(음악회, 라이브콘서트, 풍물 등)▲민주화운동 홍보사업(강연, 포럼, 토크콘서트) 등으로, 5월15~18일 4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공모접수는 4월 13일까지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입찰참가 등록 및 신청서류 문의는 경기도 회계과(031-8008-4173)로 문의하면 되며, 제안서 문의 및 접수는 민관협치과(031-8008-5486)로 문의하면 된다.

 

도는 이번 기념사업을 통해 5․18 민주화운동의 위상을 제고하고, 평화․인권의 가치 확산과 공유를 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배너

지역

더보기

공공정책

더보기
‘즐거운 김장, 함께하는 나눔’ 강동청소년센터, 지역 어르신 위한 가족봉사단의 김장 봉사 비대면 진행
[뉴스클리어 = 박기덕 기자] 시립강동청소년센터의 가족봉사단 '위드나누미'는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위드나누미'는 초등학생과 그 보호자로 구성된 가족봉사단으로 2019년에 이어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 상황을 반영해 비대면으로 5회기 진행하였다. 상반기에는 강동구 보건소에서 코로나19로 애쓰시는 분들을 위한 아이싱쿠키 나눔을 시작으로 청귤청과 견과류바, 송편키트에 이어 방역물품 나눔을 앞서 진행한 바 있다. 봉사단의 이수연 성인 참가자는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셨을 이웃들을 위해 집에서 속재료를 추가로 더 만들어 김치를 담그고 전달해 드렸다'며 '작지만 따듯한 사랑이 추운 겨울을 이기는 데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봉사단의 김대영 청소년 참가자는 '작년에 즐겁게 참여한 기억으로 올해도 신청해 참가하게 됐다'며 '작은 나눔이지만 받으시는 어르신들에게는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강정숙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관장은 '추워지는 날씨에 주위 이웃들에게 사랑의 김치를 전하고자 집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며 감염병 예방에 신경을 많이 기울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었다'며 '강동청소년센터는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