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 5․18 40주년 ‘민주화 공익활동 경기도 기념사업’ 대행업체 공모

4월 13일 까지 공모, 입찰참가등록은 회계과, 제안서는 민관협치과 방문접수
민주화 기념사업, 문화사업 및 민주화 인식개선 홍보사업 등

[뉴스클리어 = 경기] 김경원 기자 = 경기도는 5.18 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이해 ‘5․18 40주년 민주화 공익활동 경기도 기념사업’을 추진할 대행용역업체를 공개모집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경기도에서 처음으로 추진하는 5․18 민주화 운동 기념사업은 5월 정신을 계승․발전시켜 나가고 민주주의와 인권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기획되었다.

 

사업내용은 ▲민주화운동 기념사업(기념식, 사진전시회, 기념퍼포먼스 등), ▲5월 민주화 문화사업(음악회, 라이브콘서트, 풍물 등)▲민주화운동 홍보사업(강연, 포럼, 토크콘서트) 등으로, 5월15~18일 4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공모접수는 4월 13일까지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입찰참가 등록 및 신청서류 문의는 경기도 회계과(031-8008-4173)로 문의하면 되며, 제안서 문의 및 접수는 민관협치과(031-8008-5486)로 문의하면 된다.

 

도는 이번 기념사업을 통해 5․18 민주화운동의 위상을 제고하고, 평화․인권의 가치 확산과 공유를 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배너

지역

더보기

공공정책

더보기
여주시, 「일반음식점 여주 도자식기 구입비 지원」신규사업 시행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여주시는 코로나19 여파로 2020년 도자기축제 취소 등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도자업체의 경영위기 극복과 가격경쟁력의 사유로 값싼 멜라민 소재의 저품질 플라스틱 식기를 사용하고 있는 지역 일반음식점 환경개선을 위해 신규 사업으로 「일반음식점 여주 도자식기 구입비 지원」사업을 전면 시행한다. 도자업체에는 판로확보를, 일반음식점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에게는 구입비 지원을, 창업예정인 사업자에게는 창업비용 절감을, 관광객에게는 위생적인 도자식기 사용을, 여주시로서는 도자기 우수성 홍보효과를, 모두가 수혜자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과정을 통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일반음식점 여주 도자식기 구입비 지원」사업은 2019년 하반기, 여주시 도자문화산업 진흥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이 개정되면서 지원근거를 마련했고 관련 단체들과의 협의와 조정을 통해 2020년 6월 첫 지원대상자를 공개경쟁으로 선발하며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지원대상자는 여주시 관내 일반음식점을 운영하는 사업자로 (창업예정인 사업자도 포함) 구입비 한도액 3백만원중 80%를 여주시가 부담하고 소상공인 사업자 부담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