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연천군의회, 제255회 임시회 개회

URL복사

-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15개 안건 심의

[뉴스클리어 = 경기] 김경원 기자 = 연천군의회는 제255회 임시회를 4월 21일 개회하여 27일까지 7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군의회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의회 의원 행동강령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의원발의 자치법규안 2건을 비롯하여 집행부가 제출한 ▲연천군 재난기본소득 지급 조례안 ▲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 2020년도 제1차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연천군 장기미집행 군계획시설 및 단계별 집행계획보고의 건 등 총 15개의 안건을 심의 및 의결할 예정이다.

 

세부 의사일정을 살펴보면 첫날인 4월 21일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안건에 대한 제안설명을 청취하고, 이어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예산심사 및 안건검토를 위한 휴회를 거친 후, 회기 마지막 날인 4월 29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에 대한 질의답변 및 의결 처리를 하는 것으로 의사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상정된 연천군 재난기본소득 지급 조례안은 대형재난이 발생하는 경우 군민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정되었으며, 코로나19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에게 신속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4월 21일 당일 의결했다.

 

제255회 임시회의 자세한 일정 및 기타사항은 연천군의회 홈페이지(http://www.yca21.go.kr) 공지사항 및 의회일정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

지역

더보기

공공정책

더보기
사회연대은행, 국내 최초 사회적 금융 ‘온라인 대출 시스템’ 오픈
[뉴스클리어 = 박기덕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가 요구되는 가운데 사회적 금융에서도 비대면 온라인 대출 시스템이 도입됐다. 사회연대은행은 6월 JP모간의 지원을 받아 온라인 대출 시스템 구축에 착수한 후 약 4개월간의 개발 과정을 거쳐 지난 11일 '온라인 대출신청'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에 따라 영세소상공인 창업 및 청년주거 금융에 대한 온라인 대출신청 및 심사현황 조회, 온라인 대출 약정, 실시간 상환관리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이와 관련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대표는 '원거리 소외계층의 불편이 해소되고 업무편의성도 높아지는 등 사회적 금융이 보다 선진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대출 시스템' 구축에는 K뱅크를 만든 뱅크웨어글로벌, KT클라우드, 유비리포트, 코리아크레딧뷰로, INCA 등이 다각도로 지원해 보안 및 운영 안정성을 확보했다. 개발에 참여한 뱅크웨어글로벌 박경지PM은 '시스템 구축 시, 주요 고려사항은 편의성과 보안이었다. 법적 규제 안에서 불편한 절차를 개선 혹은 시스템화해 편의성을 높였고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보안을 강화했다'며 '사회적 금융이 보다 활성화될 수 있기를 바라고 그 과정에 함께할 수 있어서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