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9 동부 초등 배움중심수업장학 교원공동체 만남의 날

 

 

 

[뉴스클리어 = 최서윤 기자]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12일 인천원동초등학교 아트센터에서 ‘2019 동부 초등 배움중심수업 교원공동체 만남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초등 교원 16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함께 성찰하고 함께 성장하는 동부교육.’이라는 슬로건아래 수업중심 학교문화를 정착시키고 수업전문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려는 교원들의 만남의 장이 됐다..

1부 강연자로 나선 인천장도초등학교 신화천 교감은 ‘학교혁신의 출발은 수업혁신에서’라는 메시지로 학교 교육활동에서 무엇보다도 수업이 우선되어야함을 강조했다. 또한 배움중심수업이 담고 있는 의미와 어떻게 교실수업에서 실천되어야 하는지를 제시했다.

교육과정재구성, 수업설계 및 적용, 과정중심평가 등 각 영역별로 진행된 2부 시간은 신청교사와 지원단 간의 교실수업 개선을 위한 수업 나눔의 소통이 이루어졌다. 행사 참여자의 연령과 교직경력은 상이해도 수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은 모두가 같은 곳을 향한 자리였다.

배움중심수업장학을 신청한 인천서창초등학교 박승희 교사는‘선·후배 교원들의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후배는 선배교원의 축적된 전문성을 배우고 선배는 후배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성찰하는 동반성장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참가 의미를 부여했다.

원은숙 초등교육과장은 ‘학교는 그 중심에 교육과정과 수업이 자리해야 하고, 교육지원청은 개인의 성장을 넘어서는 공동체의 동반 성장을 이끌고 지원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번 행사는 교사 본연의 역할과 실천에 대한 성찰을 통해 동부 교육이 한단계 성장하는 자리가 됐다.’고 평가했다.

앞으로 동부교육지원청은 지속가능한 교육과정중심의 학교문화가 정착되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