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어 = 김황남 기자] 바이코는 자사의 Factorized Power Architecture를 사용해서 모바일 위성 광대역 커넥티비티의 신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낮은 전압으로 극히 높은 전류를 전달함으로써 견고한 모바일 통신을 보장한다.
페이저는 위성 기반 모바일 광대역 애플리케이션 용으로 엔터프라이즈급 전자 주사 안테나 시스템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회사로서 바이코와 협력해서 자사의 새로운 시스템 용으로 전원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새로운 시스템은 사용자가 이동 중에 이전엔 가능하지 않았던 연결 속도와 대역폭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공중, 해상, 지상 모바일 및 방위 애플리케이션으로 신뢰할 수 있는 위성 커넥티비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최종 사용자들이 어떤 종류의 교통 수단으로 이동 중에도 다중연결 화상 회의나 동영상 재생, 음악 스트리밍 등을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페이저의 로우프로파일, 플랫, 컨포멀 형태 솔리드 스테이트 전자 주사 안테나 시스템을 열차 같은 교통 수단의 지붕에 설치할 수 있다. 두께가 25mm 미만인 이 안테나가 2.4m 이상 크기의 접시 안테나의 성능과 맞먹는다. 높은 전력 밀도로 작동하기 위해 로우프로파일 부품을 사용한 페이저의 모바일 통신 시스템은 바이코의 FPA를 채택해서 매우 낮은 전압으로 극히 높은 전류를 제공한다.
페이저의 운영 선임 부사장인 Mike Warren은 “바이코와 협력해 기술적 혁신을 이루고 우리 회사 제품을 차별화할 수 있게 되었다”며 “바이코의 FPA 기술이 우리 회사 ESA에서 핵심적 역할을 하며 향후 제품들을 위해서도 바이코와 계속해서 협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바이코의 FPA 패키지는 프리 레귤레이터 모듈과 전압 변환 모듈/전류 배율기를 결합해서 포괄적인 절연형 DC-DC 컨버터 기능을 제공한다. 전압 변환 모듈은 공진 컨버터로 하드 스위칭 컨버터에 비해서 노이즈가 매우 낮다.
페이저의 안테나에 대해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바이코 시스템을 사용해서 48V 전압을 1.5V 전압으로 변환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 페이저가 ASIC을 구동하기 위해서 65A로 이러한 변환을 하고자 한 것이 설계 상의 가장 큰 과제였다. 전압 변환에 관한 바이코의 접근법은 기존의 DC-DC 컨버터에 비해서 전력 공급 능력과 효율이 훨씬 더 우수하므로 65A를 달성하기 위해서 각기 다른 다수의 위상으로 다중의 하드 스위칭 컨버터를 사용할 필요가 없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