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토메이션애니웨어, 2020년 RPA 시장 및 기술 전망 발표

AI 기반 지능형 자동화 전 세계 산업 전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할 것
클라우드 및 AI 기반 RPA 플랫폼 통해 자동화 도입 및 확산 지원

[뉴스클리어 = 김황남 기자]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글로벌 1위 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2020년을 인공지능 기반의 ‘지능형 자동화’ 시대의 원년으로 보고 글로벌 RPA 시장 및 기술 전망을 발표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2020년 비즈니스 사용자도 손쉽게 소프트웨어 봇을 만들고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및 AI 기반의 RPA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경기 침체로 인해 자동화 도입이 확대되며 RPA 관련 채용 또한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 지능형 자동화를 통한 산업 전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텍스트 이해와 학습이 가능한 머신러닝 기술이 보다 성숙해져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웹 기반의 RPA 플랫폼이 빠르게 확산되고 기업 내 문서 출력이 대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5년까지 도입이 쉽고 학습이 용이한 AI 기반 RPA, 즉 ‘디지털 워크포스’가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 중견기업을 포함한 산업 전반에 도입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촉진하고 엔드투엔드 업무 자동화를 실현할 것이다.

● 경기 침체로 인한 자동화 도입 확대

글로벌 주요 투자회사 전문가들은 13조달러 이상의 마이너스 채권 규모 등을 근거로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를 경고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은 비즈니스 효율성을 향상하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자동화 도입을 고려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RPA 시장의 85%는 아직 미개발 상태이며 실제로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기업 고객 또한 경기 침체에 대비해 자동화 기술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