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농업기술센터, 초등학교 원예활동프로그램 운영 학급 모집


|4월~11월 중 12회 추진하며, 학교교육 11회, 체험교육 1회 진행


[뉴스클리어 = 최서윤 기자]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준상)는 다양한 체험활동에 기반을 둔 원예활동프로그램 적용으로 아동·청소년의 창의성과 인성을 함양하고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인천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원예활동프로그램」의 교육학급을 모집한다.


▲ 초등학교 원예활동프로그램 교육모습 [사진제공 = 인천광역시]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양성한 도시농업 전문강사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교과목별 원예통합교육프로그램‘텃밭에 다 있네’를 적용하여 다양한 체험활동을 함으로써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리농산물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교육으로 추진한다.


교육과정은 4월~11월 중 12회 추진하며, 학교교육 11회, 농촌교육농장 체험교육 1회 진행된다. 학급선발은 인천관내 초등학교 3학년이상 6개 학급으로, 학교텃밭이 있고 정규수업으로 원예활동프로그램이 가능한 학급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신청기간은 2.25(월)~ 3.4(월) 까지 공문에 의한 신청서를 접수 받는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인천시민에게 건강한 먹거리 생산과 건전한 사회활동으로서 도시농업을 확산 보급하기 위하여 학습능력 향상 원예활동프로그램 이외에도 도시농업 기초·전문가 과정, 찾아가는 도시농업교육, 어린이 농부체험 교실, 상자텃밭 보급 등 다양한 도시농업사업을 인천시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도시농업교육을 희망하는 인천시민은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교육행사안내(http://agro.incheon.go.kr)를 참고하시거나 도시농업교육팀(☎440-69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클리어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