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어 = 임헌강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는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에 참여할 경력복귀 희망 여성과 연구기관을 오는 3월 31일(화)까지 모집한다.
경력복귀 지원사업은 출산, 육아, 가족 돌봄, 건강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이공계 출신 여성이 연구개발 업무로 복귀할 수 있도록 연간 최대 2300만원의 연구비를 최대 3년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안정적인 직무 적응을 위해 사전·사후 교육 및 멘토링도 함께 제공한다. 이 사업은 정부혁신과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의 지원을 받고 있다.
참여 신청은 홈페이지(www.wiset.or.kr/wedodream)를 통해 받고 있다.
구직 여성은 이공계 석·박사 학위 소지자 중 6개월 이상 경력단절 상태인 여성으로 신청일 기준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야 신청가능하다.
채용 기관은 ‘기초연구진흥 및 기술개발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 제1항 또는 제14조 제1항 각호에 해당하는 연구기관, 혹은 벤처·중소기업, 연구소기업으로, 채용 인력의 4대 보험 및 퇴직금을 필수로 제공해야 한다. 대학, 공공연구기관이 아닌 기업은 신용평가 등급이 BB-이상이어야 한다.
올해는 연중 4차에 걸쳐 사업 신청을 받는다. 그동안 상반기 신청 시기를 놓친 경우, 사업에 참여하지 못해 아쉽다는 수요자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