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인 금융 시장에서 중요한 투자 도구인 ETT는 많은 투자자에게 알려져 있으며 이를 통해 자산증식을 달성한 투자자도 많다. ETF의 본질적 속성은 일종의 펀드 제품이며, 비트모건은 디지털 캐시의 속성과 가치를 참고한 후 디지털 캐시인 ETF를 설계했다. 때문에 비트모건의 디지털 캐시인 ETF는 본질적으로 하나의 펀드라 할 수 있지만 디지털 캐시 특성으로 인해 디지털 캐시의 시큐리티이션이라고도 할 수 있다. 비트모건의 디자인 아이디어에 근거해 만들어진 비트모건 디지털 캐시 ETF는 다양한 디지털 캐시 자산을 패키징할 수 있다. 비트모건 측은 BTC뿐만 아니라 ETH, EOS가 EFT의 품목 중 하나일 것이고 이는 전통적인 EFT의 중요성을 나타내는 하나의 지표라고 설명했다. 또한 EFT는 투자 방식에 있어 헤징의 개념을 최우선으로 하고 다양한 지분을 설계하는 비율도, 결과적인 수익도 기대보다 클 확률을 보장한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ETF 본질에 기초해 만들어진 비트모건의 ETF와 전통적인 ETF의 작동 메커니즘은 완전히 일치할 수 있어 시장에서의 타당성을 확보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다음은 비트모건 측이 밝힌 자사 디지털 캐시 ETF 강점이다.
● 기관에 자금통로 제공
비트모건의 디지털 캐시인 EFT가 발표되면 기관, 각종 재래이든 연기금다디지털 캐시에 투자할 수 있다. 즉 전 세계적으로 대량의 자금이 디지털 캐시 시장에 유출될 수도 있고 대량의 매수가 전체 디지털 캐시의 가격 추세를 촉진할 수도 있다. BTC, ETH와 같은 주류 캐시의 가치를 밀어 올려 사상 최고가를 넘어서게 할 수도 있다.
● 투자 문턱 낮추고 대량의 개인 투자자 끌어들인다
전통적인 금융시장에서는 ETF가 투자자들의 장기 투자에 적합하지만 비트모건의 디지털 캐시인 ETF는 디지털 캐시에 대한 광범위한 투자를 가능하게 한다. 또 투자 시 높은 진입장벽을 없어도 디지털 캐시에 참여할 수 있다. 디지털 캐시 선도 아래 국민적인 참여가 이뤄질 가능성이 크다.
● 업정 개혁 추진
디지털 캐시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공감을 얻는 대로 가치가 발생한다는 것이고 이는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사용자가 많아지면 더 강한 공감대를 형성해 업계를 발전시킬 수 있다. 이로 인해 비트모건은 업종을 변형해 업종의 변화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비트모건 측은 2020 불 마켓이 곧 다가온 상황 속에서 디지털 캐시 시장 전체를 바라볼 것이고 디지털 캐시인 ETF에 대한 기대는 외부 자금, 보다 광범위한 시장으로부터 요구되며 이는 앞으로 디지털 캐시가 크게 발전할 수 있는 요인이라고 밝혔다. 이어 비트모건이 발표한 디지털 캐시 ETF가 성공적으로 세상에 나오면 디지털 캐시의 신뢰 가치를 쌓아 디지털 캐시의 발전을 한층 더 촉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