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자동차공장 합작법인 이름을 지어주세요

광주시, 4월 1일부터 5월3 1일 명칭 공모 실시

[뉴스클리어 = 박기덕 기자] 광주광역시는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첫 걸음인 자동차공장 합작법인의 명칭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사회통합형 노사상생의 광주형 일자리 의미가 반영되고,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제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광주형 일자리의 첫 번째 모델인 자동차공장 합작법인 설립사업은 지방자치단체와 민간기업 등이 사회적 대타협을 기반으로 함께 법인을 설립하고 사업을 추진하는 최초 모델이다.

이 모델은 기존의 대립적이고 소모적인 노사관계를 탈피하고 노사가 상생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모델을 구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합작법인 명칭 공모는 4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61일 간 진행된다. 공모 참여는 광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1인당 1점씩 가능하다.

기간 내 접수된 제안은 ,상징성 ,독창성 ,대중성 등을 기준으로 1차 심사 및 상표권 등록 가능 여부 점검, 최종 심사를 실시한다.

최종 수상작은 6월 28일 광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수상자가 광주시민인 경우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광주시 지역 화폐로 상금이 지급된다.

광주시는 자동차공장 합작법인 명칭 공모 사업을 통해 광주형 일자리 및 합작법인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지지를 제고하고, ‘노사상생도시 광주’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 명칭 공모와 더불어 자동차공장 합작법인 설립 절차인 투자자 모집 및 법인설립도 올해 상반기까지 완료하고, 하반기부터는 공장설립 및 착공을 진행해 2021년 하반기에는 시험생산 및 제품 양산에 돌입한다.

시 관계자는 “자동차공장 신설법인 명칭 공모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공모 사업을 계기로 자동차공장 합작법인이 시민 여러분과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