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창의적 체험활동 실시

 

 

 

[뉴스클리어 = 박기덕 기자] 구리시청소년재단은 동구중학교와 연계해 1, 2, 3학년을 대상으로 2020년 2학기 창의적 체험활동 '방송댄스' 수업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창의적 체험활동 '방송댄스'는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google meet 프로그램을 이용한 비대면 수업으로 1회 진행됐으며 앞으로 5회가 더 실시될 예정이다.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체험활동이 제한됐던 동구중학교 청소년들을 위해 비대면 강의에 경험이 많은 전문강사를 배치하고 온라인 체험활동으로 대처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1회차 수업 진행 순서는 출석 체크와 더불어 비대면 수업 시 유의사항을 전달하고 스트레칭 실시 후, 본 운동으로 들어가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음악 장르에 맞춰 부분 동작과 연결 동작을 반복하며 차근차근 습득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마지막으로 수업 내용의 피드백을 공유하고 다음 활동을 기약하며 마쳤다.

온라인 수업 진행으로 강사의 댄스 동작 전달 및 음향 전달의 어려움이 예상되기도 했으나 방송댄스 습득 능력이 능숙한 청소년들과 전문강사와의 원활한 소통으로 유익하고 흥미로운 체험활동을 할 수 있었다는 내용을 동구중학교 동아리담당 선생님으로부터 전달받았다.

재단법인 구리시청소년재단은 체험활동에 앞서 수련관은 사전 점검 및 준비를 잘하고 동구중학교와 진행한 방송댄스 온라인 비대면 수업을 계기로 청소년들이 바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다른 학교들과도 함께 진행하는 연계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활동이 마무리되면 배운 결과물로 발표회를 가져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구리시청소년수련관 학교연계 창의적 체험활동 관련 문의는 평생교육팀으로 전화하면 된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