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산시, 지게차 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

[경기 = 김경원 기자]  안산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지게차 관련 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하고 참신한 안전장치 및 안전시설 아이디어 발굴을 위하여 ‘지게차 사고방지를 위한 안전장치·연계시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안산시 노사민정협의회의 노동안전보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산재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노동자가 쾌적하게 작업할 수 있는 작업환경을 지원하여 궁극적으로 건강한 산업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지게차 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장치 아이디어 제안’으로, 현재 실시되고 있지 않으면서 실현가능한 구체적인 제안이다. 안산시 관내 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개인 또는 그룹(2~3명)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응모된 제안에 대해서는 독창성, 효율성, 지속성, 달성도 또는 노력도 파급효과를 기준으로 심사위원회의 서면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총 8개 팀에 대해 시상한다.

 

안산시 노사민정협의회 박상목 사무국장은 “공모전이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나이가 어린 예비근로자들의 산업안전에 대한 지식함양과 더불어,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기대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될 우수 아이디어가 안산시 지게차 산업재해율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홈페이지(www.ansan.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공모전은 오는 19일까지 안산시 노사민정협의회로 접수하면 되고, 제출방법은 전자우편(charmwe@hanmail.net)과 등기우편(안산시 단원구 고잔로27 4층)으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일자리정책과(031-481-2283)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