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주시, 위험건축물(여주시민회관)재생사업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URL복사

여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대학 기본․특화과정을 통한 "재탄생하는 커뮤니티 허브, 시민아올센터 만들기"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여주시가 2월 9일부터 22일까지 ‘재탄생하는 커뮤니티 허브, 시민아올센터 만들기’라는 주제로 위험건축물(여주시민회관)재생사업 도시재생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여주시민을 대상으로 수강생 35명 내외로 모집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내용은 기본과정(5회차) 및 특화과정(6회차)으로 총11회차 교육과 수료식 및 성과공유회로 운영된다. 기본과정에서는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특화과정은 위험건축물(여주시민회관) 재생사업에 대해 주민참여 워크숍 형태로 대면교육을 통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위험건축물(여주시민회관)재생사업에 관심있는 여주시민 누구나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여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zeners21@korea.kr)로 전송하거나 도시재생지원센터로 방문 접수,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접수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기간은 2월 28일부터 5월 16일(매주 월요일, 오후 2시 ~ 5시)까지 운영되며 교육장소는 여흥동 주민자치센터 강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여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031-887-2778)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여주시청 홈페이지 (http://www.yeoju.go.kr)

* 여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세종로 10 영무빌딩 3층, ☎031-887-2778)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 운영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24일부터 31일까지 ‘2021년 평화ㆍ통일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학생으로부터 시작하는 평화・통일 주간’을 중점 추진한다. 이는 2020년 시흥청소년교육의회가 제안한 ‘평화・통일의 날’운영 내용을 받아들여 도내 초・중・고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시흥 배곧고등학교 학생자치회와 평화리더반 학생들이 주도해 마련한 ‘평화・통일 주간’내용은 ▲Let’s평화 방탈출, ▲‘하나’된 우리의 이모티콘, ▲행시의 신, ▲유 퀴즈! 온 더 코리아, ▲평화틱톡챌린지이다. 도교육청은 이 밖에도 각종 교수・학습자료와 콘텐츠를 각 학교에 안내해 학교별 교육과정과 연계하고 학생자치회와 동아리 중심으로 평화・통일 주간을 다채롭게 운영토록 했다. 도교육청 강심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기획하고 주도하는 첫 평화ㆍ통일 주간이라는 점에서 올해 평화ㆍ통일 주간의 의미가 더욱 크다”면서, “평화・통일 시대를 열어갈 주체로서 학생들이 삶에서 평화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통일교육주간은 2013년부터 해마다 5월 넷째 주에 운영해 올해로 9회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