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계룡시, ‘키즈&맘 플레잉 코딩교육’ 학습자 모집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모집, 창의적 사고를 가진 미래인재 양성

 

 

[뉴스클리어 = 박기덕 기자] 계룡시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코딩교육을 운영한다.

민선5기 최홍묵 시장의 공약사업인 ‘키즈&맘 플레잉 코딩교육’은 공교육 과정에 포함된 코딩을 학생들이 선행해 이해·학습할 수 있도록 시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교육 사업이다.

시는 학생들이 컴퓨터 학습 논리에 대한 교육을 통해 체계적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감자 배터리, 산소나무, 식물로봇 제작 등 교육과정을 흥미롭게 기획했다.

교육은 오는 5월 4일부터 8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신도안 어린이 작은 도서관과 신도초등학교에서 16주간 무료로 운영된다.

교육인원은 미취학아동 20여명과 초등학교 1·2학년생 48명으로 아동 또는 부모가 계룡시에 거주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미취학 아동은 학부모와 함께 참여해야 한다.

신청방법은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자치행정과 교육협력팀으로 방문,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교육기간 중 주기적인 모니터링과 학습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개선 및 보완해야 할 사항은 향후 교육운영에 반영해 교육의 질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스스로 실험, 탐구하며 친구들과 재미있게 배우는 코딩교육은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갖춘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코딩교육에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