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본부' 운영

산불방지 종합대책 수립…12월 15일까지 산불 예방·신속한 대응 활동 주력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수원시는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2022년 가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가을철 대형 산불을 예방하고, 신속한 초동진화 체계를 구축해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수립했다.

 

우선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 4개 구청 녹지공원과 등 5개소에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설치· 운영한다. 산불방지 대책본부에는 수원시 공직자 97명, 산불종사원 88명 등 185명이 근무하며 산불 감시, 산불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 산불 진화 활동 등을 한다.

 

산불종사원은 주요 등산로 등 산불 발생 가능성이 높은 지역을 오전 9~10시부터 해가 질 때까지 순찰하며 현장 상황을 점검한다.

 

또 ▲산불 감시 카메라(22대) ▲산불 진화용 임차헬기(1대) ▲산불 감시탑·초소(30개소) ▲산불 진화·화물차량(15대) ▲산불 신고 단말기(66대) 등을 활용해 산불을 철저하게 감시하고, 산불이 발생하면 신속하게 대처한다.

 

산불 발생이 확인되면 헬기를 활용해 신속한 조기 진화를 하고, 산불이 발생하지 않을 때도 헬기를 이용해 주 2~3회 산림 지역에서 산불방지 안내(홍보)방송, 순찰 활동 등을 운영한다.

 

산불방지 전문 기관인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와 협력해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산불종사원·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산불방지 교육·훈련)’도 한다.

 

수원시는 보도자료를 통해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고, 우리 시의 자연환경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며 “특히 산불 예방과 신속한 초기 진화 체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