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어 = 박기덕 기자] 충남도는 일자리 창출 등 기업 동반 성장을 선도할 ‘제2기 충남 스타 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충남 스타기업 육성은 유망기업과 혁신기관이 공동으로 기술혁신 전략을 수립,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기업의 자생적 성장역량을 축적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15개 업체를 선정해 지원한 바 있으며, 올해는 16개사를 선정하고 2022년까지 매년 성장·혁신성을 갖춘 기업을 모집해 육성한다.
스타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기업성장컨설팅, 기술혁신활동 및 수출 마케팅 지원 등 전용프로그램과 중소기업벤처부 ‘수출성공패키지사업’을 연계해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선정된 스타기업에는 전담 프로젝트 매니저를 배정, 성장전략 추진상의 기술적 주요현안 공유 및 경영 애로사항 해소 등을 지원한다.
이 사업을 통해 기술사업화 전략 수립이 우수한 스타기업은 이듬해 추진하는 스타기업 상용화 연구·개발 지원도 우선배정 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도내 본사 또는 주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으로 최근 3년간 평균매출액 50억 원 이상, 400억 원 미만이어야 하며, 충남특성화지표 4개중 2개를 충족해야 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6일까지 충남테크노파크로 방문해 접수하면 되며, 요건심사 현장평가 발표평가 등 3단계 심층평가를 거쳐 5월 말 선정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성장 가능성과 혁신성을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전략을 수립할 것”이라며 “침체된 지역산업의 활력 제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테크노파크 누리집 또는 도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