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추석연휴 앞두고 가스 공급·이용시설 집중 점검

한국가스안전공사, ㈜삼천리와22일까지 합동점검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수원시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가스 공급·이용시설을 합동점검해 가스 사고를 예방하기로 했다.

 

 

수원시는 한국가스안전공사, ㈜삼천리와 함께 4일부터 22일까지 가스 공급·이용시설을 점검하고, 가스공급시설 운영 실태와 법적 기준 준수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다.

 

수원시와 한국가스안전공사는 LPG·CNG 충전소와 고압가스 제조(일반)시설, 집단공급시설 등을 방문해 ▲가스누설경보기·긴급차단장치·자동압력 등 정상 작동 여부 ▲비상전력·통신시설·살수장치 유지관리 상태 ▲비상연락망 확보·안전관리자 상시 근무 여부 등을 점검한다.

 

4개 구와 한국가스안전공사는 LPG·고압가스 판매·사용시설을 대상으로 안전관리규정 준수 여부, 안전관리 적정 이행 여부 등을 점검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문제는 현지에서 시정하도록 하고, 중대한 위반 사항은 행정처분할 예정이다.

 

가스공급자(삼천리)는 다중이용시설, LNG 특정가스사용시설, 취약가스시설 등을 대상으로 자체 안전점검을 한 후 수원시에 결과를 제출한다.

 

수원시는 보도자료를 통해 “가스시설 합동 안전점검으로 추석 연휴 기간 가스 안전사고를 예방하겠다”며 “가스 공급·이용시설에서 안전하게 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가스시설 안전관리 요령 등을 지속해서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