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발달장애 종합정보 시스템 ‘새빛이음’ 홈페이지 구축

'새빛이음’에서 발달장애 관련 정보 손쉽게 찾아보세요!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수원시가 발달장애와 관련한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홈페이지 ‘새빛이음’(https://www.suwon.go.kr/baldal)을 구축했다.

 

 

발달장애 관련 분산된 정보를 통합하고, 누구나 쉽게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홈페이지다. 발달 장애인과 그들의 가족, 전문가, 시설, 단체, 관계기관이 새빛이음 구축에 참여했다.

 

새빛이음은 ‘발달지연’, ‘복지서비스’, ‘자녀 평생설계’, ‘시설 및 기관’, ‘소식 알림’ 등 5개의 대메뉴로 구성됐다.

 

사용자들이 많이 찾는 상위 7개 정보인 ▲영유아 건강검진 ▲발달검사 ▲장애인 등록 신청 절차 ▲어린이집·유치원정보 ▲평생교육 ▲사회복지시설 ▲바우처 제공기관 등은 홈페이지 중앙에 배치했다.

 

수원시 복지시설뿐 아니라 전국에 있는 발달장애 거점병원, 단체, 정부 산하기관 등의 주소·연락처·홈페이지, 생애주기·영역별 지원 정책, 발달 장애 관련 행사 일정도 찾을 수 있다.

 

수원시는 보도자료를 통해 “발달장애인 복지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새빛이음은 발달장애 복지정보의 새로운 거점 역할을 할 것”이라며 “발달장애인과 가족이 보통의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관계기관, 전문가 등 현장 의견을 지속해서 청취하며 맞춤형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