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주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교육 이수시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 취득 요건 중 하나 충족


[뉴스클리어 = 김경원 기자]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기승)는 오는 3월 15일까지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 2018년 도시농업관리사 교육생 모습 [사진제공= 광주시]


광주시도시농업연구회 주축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도시농업의 이해, 텃밭 조성 관리, 작물별 재배법, 도시농업 프로그램 개발, 현장실습 실무교육 등 기초 농업이론과 현장실습으로 이뤄진다.


교육은 3월 19일부터 매주 화요일 총 20회 84시간에 걸쳐 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이뤄지며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 취득 요건 중 하나를 충족할 수 있다.


도시농업관리사는 도시민의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도시농업 관련 해설, 교육, 지도 및 기술보급을 하는 사람으로 교육수료증 외에 식물보호, 종자, 유기농업, 조경 등 농업 관련 기능사 이상의 국가기술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취득 후에는 광주시도시농업연구회에 가입해 다양한 도시농업 보급 활동을 할 수 있다.


이기승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도시농업은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도시환경을 아름답게 가꾸고 이웃과 소통하며 먹거리의 소중함을 깨우치는 다양한 도시문제 해결의 도구”라며 “광주시 도시농업을 이끌어갈 도시농업 전문가가 되는 이번 교육에 뜻있는 많은 시민이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과정 신청은 광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청 홈페이지 또는 읍·면·동 농민상담소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한 후 팩스 또는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760-47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클리어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