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시, 도시농부학교 도시농업전문가 모집



|3월 6일(수)까지 홈페이지 통해 모집, 서류심사 거쳐 50명 선정
|이수 후 도시농부학교, 학교텃밭 등 강사 활동 및 자원봉사 활동 수행


[뉴스클리어 = 박기덕 기자] 서울시는 도시농업전문가를 희망하는 서울시민을 위한「도시농업전문가 양성교육」에 참여할 시민 50명을 2월 27일(수)부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에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2012년부터 2018년까지 총 13기의 졸업생을 653명을 배출하고, 학교텃밭, 도시농부학교 등에서 강사활동, 도시농업박람회 및 각종 전시회에서 자원봉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도시농업전문가로서 활동하는데 필요한 도시농업의 이해와 중요성, 토양과 비료, 작물별 친환경재배기술, 병해충 관리, 텃밭채소 재배, 실내원예 등의 농업이론과 기술로 이루어지며, 교육과정의 80%이상 참여 및 교육과정 이수 시험에서 기준 점수를 획득한 수강생은 수료증을 수여한다.


교육은 서울시민으로서 농업계학교 출신자, 농업관련 자격증 소지자, 농업경영체 등록한 영농경력자 3년이상, 농업관련교육 50시간(사이버교육 100시간)이상 이수자, 서울시소재 농업관련 기관 또는 농업관련 단체 근무 경력자 등 농업관련 경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월 27일(수)부터 3월 6일(수)까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에서 신청 후 교육신청서 및 경력 관련 증빙서를 제출해야 한다.


관련 서류는 3월 6일 17시까지 농업기술센터 시민교육팀으로 제출해야 하며 제출방법은 E-mail(syouma@citizen.seoul.kr), 방문접수, 우편접수(등기우편만 가능하며, 마감일시까지 도착분에 한함)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교육 대상자는 서류심사를 통해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정결과는 3월 12일(화) 15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조상태 서울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도시농업 리더를 양성하여 향후 도시농업 기술을 보급할 자원봉사자와 멘토로 활용하고자 이번 과정을 개설하였다.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는 농업관련 경력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도시농업 전문가로 활동해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시민교육팀 전화(02-459-8994)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교육은 3월 18일(월)부터 3월 29일(금)까지 운영한다.


저작권자 뉴스클리어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