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농업기술센터, ‘2020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참여자 모집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내려받아 30일까지 방문접수 … 총 3억 2000만 원 지원

[뉴스클리어 = 박기덕 기자]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2020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참여자를 30일까지 모집한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벼농사, 채소, 화훼, 친환경 농업 등 농업 분야 전반에 걸쳐 11개 사업을 진행한다. 3억 2000만 원을 지원해 관내 농가에 친환경 농업기술을 보급한다.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은 일반 농업인들이 농업 현장에 도입하기 어려운 친환경·최첨단 농업기술을 지원해 농업인들이 경영능력을 키우고, 우량 강소농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농가별 맞춤형 기술을 알리는 역할도 한다.

 

주요 사업은 ▲농업 생태환경 보전 및 쌀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유기농 쌀 생산 사업 ▲친환경 학교급식에 따라 안전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친환경 농산물 생산단지 육성사업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저온기 채소 안정생산사업·딸기 하이베드 사업 등이다. 강소농을 대상으로 경영 개선 교육·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도 진행된다.

 

신청자 영농규모 등 사업추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현지 실태 조사를 하고 농업산학협동심의회 의결을 거쳐 12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1월 30일까지 수원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팀을 방문해 사업 참여 신청서와 서류(지방세완납증명서·경영체등록확인서·주민등록초본)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상단의 ‘분야별 정보→재정·경제’ 탭을 선택해 ‘농업기술센터’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문의 : 031-228-2567. 수원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팀

배너

지역

더보기

공공정책

더보기
국토부, 타워크레인․지게차 등 건설기계 안전교육 본격 시행...5개 기관 지정
[뉴스클리어 = 김황남 기자] 국토교통부는 건설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련 협회 및 단체 등 5개 기관을 건설기계조종사 안전교육기관으로 지정하고 타워크레인, 지게차, 불도저 등 건설기계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교육을 시행해 나간다. 이번 안전교육기관 선정은 작년 10월부터 총 16개 비영리 법인ㆍ단체 등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서류 및 현장심사를 거쳐 교육 시설ㆍ인력 등이 적합한 5개 기관을 최종 지정했다고 밝혔다. 건설기계 조종사 안전교육은 타워크레인 전복ㆍ붕괴 등 잇 다른 건설기계 사고를 방지하고자, 작년 10월 건설기계관리법 시행규칙 개정때 만들어졌다. 교육내용은 건설기계의 구조, 작업안전 및 재해예방 등으로 일반건설기계, 하역기계 두 가지 과정으로 진행되며, 건설기계 면허(총 19종) 보유자는 3년마다 받아야 한다. 다만, 경과조치로 첫 교육을 받는 시기는 건설기계 조종사 면허발급일이 ’09.12.31일 이전인 경우는 2020년까지, 면허발급일이 ’10.1.1부터 ’14.12.31일인 경우는 2021년까지, 면허발급일이 ’15.1.1일 이후인 경우는 2022년까지 교육을 받아야 한다. 이번에 지정을 받은 교육기관은 오는 2월 12일경부터 수강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