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어 = 김경원 기자] 수원시가 ‘2020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할 청소년을 17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3월부터 8월까지 활동하는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원은 청소년 정책 수립에 참여하고, 청소년 관련 사업 예산을 확보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주요 활동은 ▲청소년 예산학교(주민참여예산제의 이해·청소년 눈높이 예산교육 등) ▲주민참여예산제 홍보 ▲청소년 관련 정책 제안·청소년 사업에 대한 의견제시 ▲청소년 예산 제안·의견수렴 등이다.
수원시는 서류(지원신청서)심사와 오리엔테이션(3월 13일)을 거쳐 위원 후보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인원(40명 내외)을 초과하면 공개 추첨으로 후보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청소년은 3월 중 열리는 ‘청소년 예산학교(3월 13~14일, 시청 중회의실)’ 과정을 이수한 뒤 청소년 위원으로 정식 위촉한다.
관내 중·고등학교에 다니고 있거나, 수원시에 거주하는 청소년(중·고등학생 연령)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공모· 접수’에 게시된 ‘2020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원 모집’ 배너를 클릭한 후,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2월 28일까지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031-228-2047, 수원시 예산재정과 주민참여예산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