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민주당 7개 부처 개각 환영..한국당 좌파 독재 레일 깔기

 

|행안부, 진영의원 · 중기부, 4선 박영선 의원 입각
|민주당 적재적소 인사.. 한국당 한 줄 달아 줄 사람들로 교체


[뉴스클리어 = 박기덕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8일 7개 부처에 대한 개각과 함께, 차관급 정무직 인사를 단행 했다.


문 대통령 개각 인사는 행정안전부 장관에 진영 의원,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 박영선 의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박양우 중앙대학교 교수, 통일부 장관에 김연철 통일연구원장, 국토교통부 장관에 최정호 전 전라북도 정무부지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에 조동호 KAIST 교수, 해양수산부 장관에 문성혁 세계해사대학교 교수를 각각 임명 했다.

 

 


더불어 민주당은 문재인 정부 경제정책의 연속성과 사회 통합이 필요한 시점에서,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이 검증되고 정책 실행능력이 우선시된 적재적소의 인사라고 여겨진다고 밝혔다.


특히, 이해식 대변인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와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의 경우 폭넓은 국회 활동과 풍부한 정치 경험을 가진 다선 국회의원으로, 부처가 국민과 원활하게 소통하고 국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는데 있어 최적임자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더불어민주당은 새롭게 임명된 인사들이 한반도 평화와 민생경제에 성과를 내기 위해 각자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며, 후보자에 대한 국회의 검증과 인준 과정에 초당적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자유한국당은 이번 개각 발표는 총선을 위해 경력 한 줄 부풀린 사람들은 불러들이고, 박영선(중소기업벤처부) 등 한 줄 달아 줄 사람들로 교체, 투입한 모양이라며, 이번 개각에는 안보파탄, 경제파탄, 민생파탄에 대한 고려가 전무하고 오로지 좌파독재를 위한 레일 깔기에 골몰한 흔적만 보인다고 폄하했다.

 

특히, 수차례에 걸쳐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 방향 재설정과 대북·외교, 안보라인의 교체를 주장해 왔다며, 점입가경으로 ‘남북경협’, ‘북한 퍼주기’에 매몰된 김연철과 같은 인사를 통일부 장관으로 앉혔다고 비판했다.

 

또한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정부 들어 청문회 보고서 없이 채택한 인사만 11명이라며, 청문회를 진행할 의미가 있는지 회의가 든다고 전했다.

 

한편, 청와대 김의겸 대변인은 "이번 개각은 문재인 정부의 중반기를 맞아서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내는 게 중요하다." 며 "이런 성과를 위해서는 능력이 검증된 인사를 발탁 하는게 의미가 있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클리어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