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이테라 무선통신 솔루션, 전 세계 코로나19 확산과의 싸움에 기여

[뉴스클리어 = 박기덕 기자] 세계보건기구 최신 통계에 따르면 지난 2020년 3월 4일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 확진자는 9만명에 달한다. 신규 환자 중 상당수는 한국, 이탈리아, 이란에서 발생했다. 이 밖에 포르투갈, 사우디아라비아를 포함해 8개국에서 새로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추세이다. 코로나19 방역은 현재 전 세계 공통 과제로 급속히 대두됐다. 전염병 통제 효과는 주로 보건 당국과 경찰의 효율적 대응과 교통, 통신, 공공장소 관리에 달려있는데 이 단계에서는 네트워크 통신 솔루션이 제공하는 강점을 아주 명백히 들여다볼 수 있다.

무선통신 솔루션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하이테라는 중국 코로나19 발생 후 즉각 국가 비상 지원팀을 꾸렸고 또한 하이테라는 장비 기부, 통신 지원, 현장 서비스 등 모든 가능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중국 의료계, 예방 및 통제 부서, 의료기관, 비영리단체와 선제적으로 접촉했다. 하이테라는 일주일 동안 중국 우한의 벌컨 마운틴 병원과 레이시온 병원)을 건축하기 위해 최첨단 통신 보장을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추가적 병원 관리를 위해 더 안전한 전염병 예방 및 네트워크 통신 솔루션을 도입해 신속한 진단과 구호 작업 진행을 가속화하여 바이러스 감염을 효과적으로 피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하이테라의 무선통신 솔루션은 의료 서비스, 경찰 서비스, 교통, 커뮤니티, 공원 관리와 같은 전염병 예방 및 통제 작업의 다양한 측면에서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하이테라는 전국에 통신 장비 3000여대를 기부했으며 방역 지원을 위해 의료용 마스크 생산에 도입할 예정이다. 하이테라의 스마트형 첨단 제조 공장은 감염병 확산에 따른 수요 부응에 대처하기 위해 발 빠르게 마스크를 생산할 수 있도록 전환하고 있으며, 생산날짜는 3월 정도 될 것으로 예상된다.

무선통신 솔루션의 핵심 이점 중 하나는 정부에 긴급 통신 및 관제지휘를 지원하여 긴급 상황에서 공공안전을 확보하는 것이다. 하이테라의 비즈니스 솔루션은 전 세계 120여개 국가와 지역에 구축되어 있으며 네덜란드 국가 공공안전 시스템 프로젝트, 런던 경찰청 프로젝트, 크로아티아 공공안전 프로젝트, 카자흐스탄 긴급 구조 프로젝트, 요르단 경찰 프로젝트 등 공공 안전, 교통, 긴급 구조 서비스에서 사용되고 있다. 하이테라는 2월 한국의 대구 계명대 동산병원, 달서구 대구시청 및 기타 정부 부서에 통신 단말기 및 의료 물품을 기부하였으며 하이테라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와의 싸움에 계속 동참할 계획이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