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어 = 김경원 기자] ThunderCore는 자사의 TT 체인 2.0 업그레이드 테스트가 완료됐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TT 2.0은 훠비 및 UPBIT에 배치되어 두 사이트에서 자유롭게 유통 가능하다. ThunderCore는 업그레이드 후 앞으로 TT 체인이 세계 주류 가상화폐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TT 체인의 업그레이드는 R1, R2, R3 세 단계로 진행됐으며, TT 체인 메인 사이트인 PaLa에서 완전히 개방될 예정이다. ThunderCore는 TT 체인의 보안성을 위해 PaLa에서 운영 효율을 향상시켰다.
TT 체인의 가격은 훠비 거래소에서 0.033위안, UPBIT에서는 11.9원 정도 수준이다. 이를 통해 TT 가격은 중국 시장에서 과소평가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ThunderCore는 미래 국내 및 국제 거래소가 전면 개방되면 TT의 가격도 대폭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ThunderCore의 메인 사이트는 2019년 3월에 운영을 시작했으며, TT 체인에 대한 응용도 시작됐다. ThunderCore에서는 ETH를 활용할 수 있으며 개발자는 몇 분 내에 ETH를 TT 체인 플랫폼에 배치할 수 있다.
또한 ThunderCore는 1초 확인 기술을 통해 고객의 지불 행동을 순식간에 이뤄질 수 있게 만들었다. 이 기술은 가상화폐를 일반화폐와 비슷하도록 만들 것이며 가상화폐의 영향력을 높일 것이다. ThunderCore는 1초 확인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글로벌 지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으며 이는 글로벌 지불 산업의 새로운 국면을 열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TT 크로스체인 자산 중 TT-USDT가 가장 선호되고 있으며 전 세계 많은 커뮤니티에서 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예를 들어 ThunderCore Hub와 Trust Wallet 등 지갑은 TT-USDT 적금과 입·송금을 지원하고 있다. TT-Swap에서는 TT, TT-USDT 직접 전환 가능하다. TT-USDT 보유함으로써 ThunderCore 배치시 도움이 될 수 있으며, TT 체인의 훌륭한 성능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