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어 = 박기덕 기자] 코로나19 심각 단계로 청소년들은 등교 개학일 연기 등 외부활동이 제한됐으며 유아 및 초등 저학년 청소년들도 하루종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며 무료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구립 성북청소년문화의집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한 가家호호 집놀이’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한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한 가家호호 집놀이’는 온라인 개학이 진행되는 상황에 따라 오는 4월 말까지 진행된다. 온라인으로 집놀이 활동 영상을 제공하고 영상을 통해 집에서 가족과 함께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오프라인으로 집놀이 키트인 ‘놀꾸러미’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 키트는 성북청소년문화의집에 방문해 자율 수령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키트 소독 후 비대면으로 배포한다.
‘가家호호 집놀이’ 놀이 영상은 유튜브 성북청소년문화의집 채널을 검색해 시청할 수 있다. 매주 동영상 콘텐츠와 ‘놀꾸러미’가 제공되며 구체적인 수령 방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성북청소년문화의집은 정보·예술·문화를 중심으로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서울특별시 성북구 정릉동에 위치하며 청소년의 놀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 대상 놀 거리, 놀 공간, 휴게 공간 등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과 새로운 청소년활동 소식은 성북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및 SNS로 확인 가능하며 성북청소년문화의집으로 전화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