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싱가포르가 국가 경쟁력 세계 1위가 된 이유 ‘싱가포르 성공의 50가지 비결’ 출간

URL복사

 

 

 

[뉴스클리어 = 박기덕 기자] 싱가포르는 인구 560만명에 서울시보다 조금 더 큰 면적을 가진 조그마한 도시 국가다. 스위스 국제경영개발연구원이 매년 발표하는 국가경쟁력의 평가 순위에서도 싱가포르는 올해 평가 대상 63개국 가운데 모든 선진국들을 제치고 세계 1위에 올랐다.

싱가포르는 다민족,다인종으로 구성된 사회라 국민 의견 통합과 사회적 화합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를 극복하고 안정적이면서 조화로운 사회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싱가포르가 경제적 성과는 물론이고 국제적으로도 성공, 발전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피와이메이트가 새로 펴낸 '싱가포르 성공의 50가지 비결'은 우리가 눈여겨볼 만한 싱가포르의 성공담을 50개 주제별로 정리해 담았다.

우리가 이미 겪었거나, 현재도 겪고 있는 주제를 통해 누구나 흥미롭게 읽을 수 있게 구성했다.

이 책의 원서인 'Fifty Secrets of Singapore's Success'는 올 12월 12일 유한회사 포퓰러가 주최하는 국제 도서 박람회 'BookFest@Singapore 2020'의 독자들의 선택상에서 성인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역자인 안영집 주싱가포르한국대사는 '많은 나라가 싱가포르가 구체적으로 어떤 정책을 추진해 제1세계 국가로 도약할 수 있었는지 궁금해한다'며 '싱가포르의 장기적인 시각을 갖고 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측면은 우리도 잘 눈여겨보아야 할 부분'이라고 말했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