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비대면 관광 콘텐츠 ‘수원화성의 비밀’ 2·3탄 출시

‘수원화성의 비밀 II, 정조이념록 수원화성의 비밀 III' 마지막 임무’ 출시

[뉴스클리어 = 경기] 박기덕 기자 = 수원시가 지난해 가을 출시돼 인기를 얻었던 비대면 관광 프로그램 ‘수원화성의 비밀’이 새로운 콘텐츠로 돌아온다고 전했다.

 

 

수원시와 수원문화재단은 12일 ‘수원화성의 비밀 II, 정조이념록’, ‘수원화성의 비밀 III, 마지막 임무’를 출시한다.

 

‘수원화성의 비밀’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수원화성 일원에서 가상현실(VR)·증강현실(AR)로 수원화성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게임 콘텐츠다.

 

수원화성 곳곳을 방문하면서 실제 역사와 가상의 이야기를 결합한 미션(임무)을 해결하는 방식이다.

 

‘수원화성의 비밀 II, 정조이념록’은 수원전통문화관·화홍문·연무대·창룡문 일원에서, ‘수원화성의 비밀 III, 마지막 임무’는 화성행궁·수원화성박물관·남문시장·공방거리 등에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혼자 할 수도 있고, 2~4명이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임무 완료까지 2시간 정도 소요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에서 ‘수원화성의 비밀’을 검색해 앱을 내려받을 수 있다. 3월 31일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4월 1일부터는 유료(7500원)로 전환된다.

 

수원시·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미션을 해결하며 수원화성 곳곳을 여행할 수 있는 ‘수원화성의 비밀’은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야외형 방탈출 게임’”이라며 “관광객들에게 호응을 얻은 ‘수원화성의 비밀 I’를 업그레이드 해 II, III탄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