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협·한국단감연합회, 단감 소비 촉진위한 ‘2019 단감데이’ 개최

단감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

[뉴스클리어 = 김경원 기자] 농협과 (사)한국단감연합회가 지난 11월 7일, 서울 서초구 농협 하나로클럽 양재점에서 ‘2019 단감데이’를 개최했다.

‘단감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부모형제, 가까운 친지나 소중한 이웃에 ‘단감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자’는 취지로 2009년 제정돼 매년 진행됐으며, 올해로 10회째를 맞았다.

농림축산식품부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연합회 23개소 회원조합 조합장 및 농협경제지주 관계자 등이 모인 이번 단감데이에서는 단감데이 기념 단감 시식·나눔행사, 단감활용 요리 레시피 소개, 포토타임 및 단감 효능 홍보배너 설치 운영, 단감 특별할인 판매 행사 등이 이뤄졌다.

행사장에는 단감을 시식하거나 단감을 활용한 요리를 체험하려는 시민들로 문전성시를 이뤘으며, 특히 단감 특별 할인 판매 행사에 대한 호응도가 높았다.

한편 단감은 비타민A, 비타민C 등이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과 해독, 피부미용에 좋으며, 제아잔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자외선으로 인한 눈 세포 파괴를 방어하는 데도 효과가 있다.

또한 식이섬유로 중성지방 및 콜레스테롤을 흡착해 배출해 성인병 예방 및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다.

김건복 (사)한국단감연합회 회장은 “단감데이는 우리 단감의 소비촉진을 위해 제정됐으며, 비타민 A와 C가 풍부해 피부미용 및 음주 후 숙취해소에도 효과가 좋다”며 “영양가도 많으니, 드셔서 겨울철 건강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지방자치

더보기